본문내용 바로가기
경북농기원-대구교육청, 치유농업 활성화 위해 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7 17:39:33   폰트크기 변경      

경북도농업기술원과 대구시교육청이 7일 대구시교육청에서 '치유농업 산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대한경제=문봉현 기자] 경북도농업기술원이 7일 대구시교육청에서 대구시교육과 '치유농업 산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치유농업을 기반으로 학생 창의력과 인성함양 활동, 교직원 정서·심리 안정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직무연수, 진로체험 등에 협력하게 된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치유농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농장과 마을 등 22곳을 육성하고 있다.

치유농업 양성기관으로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동양대 등 3곳도 지정해 치유농업사를 양성하고 치유농업시설의 품질향상을 위한 운영자 교육도 하고 있다.

또 전국 최초로 치유농업 거점기지인 '경북치유농업센터'(대구 북구 동호동)를 구축해 치유효과 검증, 치유농장 품질관리, 치유콘텐츠 개발 등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조영숙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과 연계한 치유농업이 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과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치유농장 육성과 농촌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안동 = 문봉현 기자 newsmu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문봉현 기자
newsmun@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