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시, 코로나 펜데믹 이후 국제청소년 첫손님 맞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8 09:29:11   폰트크기 변경      
2023 인천-타오위안(대만) 청소년 국제교류 환영식 열려

청소년 국제교류 환영식/사진:인천시 제공

[대한경제=박흥서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국제교류 일환으로 인천을 방문한 타오위안(대만) 청소년 환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 도시의 청소년과 관계자 약 40명(타오위안 20명, 인천 20명)이 참석했는데, 청소년대표로 인천에서는 인천세무고등학교 학생들이 타오위안에서는 타오위안시립핑젠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양 도시는 지난 2009년 체결된 우호 결연을 시작으로 14년째 국제교류를 이어 오고 있다. 2021~2022년도에는 청소년 국제포럼 등을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하다가, 올해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첫 대면 청소년 교류를 추진하게 됐다.

손미화 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오늘 환영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양 도시의 청소년들이 더욱 활발하고 의미 있는 교류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타오위안(대만) 청소년들은 6월 7일(수)부터 11일(일)까지 5일간 인천을 방문해,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도시역사관, 차이나타운 등을 찾아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예정이다. 또한 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에코 페스티벌에 참가해 친환경 청소년활동을 체험하고, 인천세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수업도 참관하게 된다.

인천=박흥서 기자 chs05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흥서 기자
chs050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