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천경제청·인천 스타트업파크,‘청년-스타트업 네트워킹’참여 청년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6-08 10:10:04   폰트크기 변경      
청년 취업·창업 역량 강화 차원…활동비 지원·상금 지급·인턴십 기회 등 제공

[대한경제=박흥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청년-스타트업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풍부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과 직무를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하려는 청년들이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현재 인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청년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최종 프리젠테이션(PT)에서 선정된 우수팀에 대해서는 상금도 지급한다. 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서 실무형 마케터로서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에 앞서 인천 스타트업파크에서는 참여 스타트업 5개사를 선정했으며 참여자를 선발한 후 오는 7월 11일(화)부터 7월 20일(목)까지 △오리엔테이션 △실무 교육 △최종 PT △인턴십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7월20일에는 청년들과 대기업·공공기관의 현직 인사 담당자와의 만남의 시간도 예정돼 있다. 현직 인사 담당자들은 올해 취업 트렌드, 청년채용 현황, 취업준비 전략 등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에 대해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취업·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청년들과 인재 확보를 원하는 기업들이 활발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마케팅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인천=박흥서 기자 chs05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흥서 기자
chs050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