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시디즈, 게이밍 의자 ‘GC PRO’로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8-25 10:29:56   폰트크기 변경      

IDEA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한 시디즈의 게이밍 의자 ‘GC PRO’. 사진: 시디즈


[대한경제=김민수 기자]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는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프로(PRO)’가 ‘IDEA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상으로 독일 레드닷, iF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의 기준으로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GC PRO는 사용자의 앉음을 관찰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돼 게이머에게 최상의 게임 퍼포먼스와 게이밍 무드를 선사한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GC PRO는 게이머의 제대로 된 ‘앉음’을 위해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 프로 선수들과 4년 동안 협업해 개발한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다. 게이밍 시 앉는 행태부터 디테일한 요소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등 게이머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심도있게 고민해 기존 게이밍 의자와는 차별화된 스포츠 기어로서의 의자를 완성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