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유럽서 호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06 14:04:23   폰트크기 변경      
RO 멤브레인 필터 적용… 기호에 따라 4개 스타일로 추출


‘IFA 2023’에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 사진 : 청호나이스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청호나이스는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인 ‘IFA 2023’에서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된 ‘에스프레카페’가 유럽 현지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유럽은 지리적 특성상 석회질 암반으로서 지하수에도 석회질이 녹아 있어 생수를 사서 마시는 문화가 발달했다. 청호나이스는 이를 고려해 RO 멤브레인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물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에스프레카페’를 개발했다.

세계 3대 커피로 불리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를 특허 압착 방식으로 기호에 따라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 총 4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스프레카페’는 미러 소재의 전면과 히든 디스플레이, 정전식 터치 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가로 29㎝사이즈의 카운터탑형 제품으로, 홈오피스 등 좁은 업무공간에서도 공간 활용도가 높다. 컬러는 블랙, 오트밀 베이지 2가지 종류다.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의 ‘굿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유럽 시장 등에서 K-정수기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형용 기자 je8da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한형용 기자
je8da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