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척아이파크 등 3개 단지, HDC현산에 감사패 전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09-26 10:40:10   폰트크기 변경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척아이파크 등 3개 단지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21일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는 커뮤니티센터에서 적극적인 유지관리 서비스와 AS지원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써준 HDC현산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는 고품질의 명품 아파트로 조성해준 점과 간편한 하자 접수 절차와 신속한 조치를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해준 점을 높게 평가했다.

HDC현산은 지난 16일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25일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도 단지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장은 “사후 조치뿐 아니라 고품질 자재와 훌륭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준 부분에 입주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밝혔다.

실제로 HDC현대산업개발의 하자는 매년 눈에 띄게 줄어드는 추세다.

25일 발표된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의 ‘하자신청 및 처리현황과 건설사별 하자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5개년(2019년~2023년) 동안 하자심사결과 하자로 판정받은 세부하자 수는 143건 규모로 하자심사 접수 건수(1774건) 대비 세부하자수(143건)의 비율은 업계 최소 수준인 8.1%에 불과하다.

또 하심위로부터 하자로 판정받은 세부하자수는 지난 2021년 기준 95건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 15건으로 대폭 감소했으며, 올해는 현재까지 0건을 기록하고 있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