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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영그룹 입주민 대상 하자보수 만족도 조사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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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3-09-27 10:48:04   폰트크기 변경      

최양환 부영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가 현장 근로자들과 하자보수와 관련한 회의를 하고 있다.

[대한경제=김현희 기자] 하자보수시스템을 전면 개편한 부영그룹이 입주민 대상으로 하자보수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영그룹은 지난 6월 하자보수 시스템 개편 이후 2213가구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진행한 결과 종합만족도에서 평균 88.7점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처리 결과 △수리내용 설명 △직원 태도 △사전 연락 △시간 준수 5가지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사전연락’과 ‘시간준수’ 항목에서 평균 97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보아 민원에 대한 반응속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평가된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하자보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며, 하자보수 처리 기간을 최소화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안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지난 6월 하자보수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개편된 하자보수 시스템은 당일 처리 가능한 하자는 접수 당일 처리, 전문 인력이 필요한 하자는 일주일 이내 처리 원칙을 적용했다.


김현희 기자 mar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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