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X하우시스의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이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굿즈 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LX하우시스 |
[대한경제=김민수 기자]LX하우시스가 트렌드 성지로 떠오른 ‘힙지로’에 디자인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LX하우시스는 오는 29일까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체험공간 플랫폼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올해 두 번째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더웨이브(TRENDSHIP The way’ve)’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LX하우시스는 을지로 노가리ㆍ골뱅이 골목과 인테리어 자재 상가가 대거 모여있는 을지로3가역 초입에 팝업 전시 공간을 마련, 인테리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2030세대와의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앞서 LX하우시스는 지난 1월 서울 성수동 무신사에서 첫 번째 트렌드십 팝업 전시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행사 기간 14일 동안 총 1만4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 |
서울 중구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진행되는 LX하우시스의 체험형 팝업 디자인 전시행사 ‘트렌드십’ 행사장에서 방문객들이 LX하우시스 제품들의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LX하우시스 |
이번 팝업 전시 공간은 을지로만의 레트로(Retro) 감성 트렌드에 맞춰 LX하우시스의 장인정신이 깃든 과거의 패턴 역사부터 현재에 이르는 디자인까지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패턴 양조장’ 콘셉트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 공간 1층은 1950년대 후반부터 국내 최초로 바닥재ㆍ벽지 제품을 선보인 LX하우시스의 디자인 역사 및 실제 제품이 시공된 공간이다. 2층은 방문객들이 자신만의 벽지를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는 패턴 드로잉 및 굿즈 체험 공간이다. 3층은 디자인 미디어아트 관람 공간으로 각각 꾸며졌다.
특히 3층에서는 패턴 양조장 콘셉트에 맞춰 LX하우시스가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함께 선보인 ‘트렌드십 에디션 캔맥주’도 시음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팝업 전시 공간에 전시된 주요 제품과 리모델링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인테리어 전문 상담을 통해 가까운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등 전시장으로 연계하는 판매 마케팅도 진행한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