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스침대 '로얄에이스(ROYAL ACE) 90h' 사진: 에이스침대 |
[대한경제=김민수 기자]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 조사에서 18년 연속 침대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에이스침대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품질경영 원칙을 기반으로 설비 투자, 신기술 및 신소재 개발에 힘을 쏟으며 ‘침대=과학’ 등식을 실현시키고 있다. 실제로 국내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에서 내구성 시험기, 댐핑 시험기, 롤러 시험기, 컴퓨맨 시스템, 수면다원검사, 4축 하중 시험기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직접 성능 테스트를 진행할 뿐 아니라 신체 체형에 따른 하중분포, 수면 시 나타나는 뇌파ㆍ심전도 등을 통한 최적의 수면 조건까지 분석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이러한 최첨단 침대 과학 기술을 통해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300여개, 출원 건은 총 880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그중 16년 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150년 침대 스프링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것으로 여겨진다. 40여년 만에 탄생한 5세대 스프링으로 연결형 스프링과 독립형 스프링의 장점을 결합한 기술적 탁월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는 “18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수상은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에이스침대는 침대를 과학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저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수면 환경 및 침대 산업 발전을 위해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