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LCSM-HD현대글로벌서비스, 선박 에너지 효율 개선 MOU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0-29 12:32:39   폰트크기 변경      

이기동 HD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왼쪽)와 박찬민 KLCSM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SM 제공.

[대한경제=김승수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 ‘KLCSM’은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산업 박람회 ‘코마린’에서 HD현대글로벌서비스와 운항 선박 에너지 효율 개선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기술 협력 MOU 체결을 바탕으로 KLCSM이 보유한 40년 이상 축적된 선박관리 노하우와 HD현대글로벌서비스의 선박 엔지니어링 기술 등을 통해 국내 선박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KLCSM과 HD현대글로벌서비스는 기술과 데이터를 적극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선박운영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는 등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과 기술력 강화, 기업 이미지 제고를 통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찬민 KLCSM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구축과 환경 규제에 대한 대응 방안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LCSM은 SM그룹 해운 부문 계열사인 대한해운, 대한해운엘엔지, SM상선, 대한상선 등 다수의 해운 기업 종합 선박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김승수 기자 soo@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김승수 기자
soo@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