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센트럴아이파크자이의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사용해 유연한 흐름의 연출을 표현했으며, 변화되고 차별화된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새로운 형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 데크로드를 연결해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경관이 아닌, 흐름 속에 섞여 여유로움을 느끼며 사색할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 점이 특징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아이파크 워터 오브제는 물과 화강석을 재료로 리듬감 있는 유연한 흐름을 연출해 색다른 경관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단지 내 수경시설로 주변환경과도 조화로운 공간을 구성해 아이파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가 선보인 조경이 디자인상을 받은 것은 지난 2022년 전주태평아이파크의 ‘태평풍경원’이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된 데에 이은 쾌거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굿디자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