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조감도. /사진= DL건설 |
[대한경제=백경민 기자] DL건설은 이달 중 인천시 미추홀구 일대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숭의3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공동주택 736가구(전용면적 39~84㎡)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213가구 △59㎡B 27가구 △74㎡A 111가구 △74㎡B 73가구 △84㎡ 25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기능을 강화했고,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베이 판상형 중심의 설계를 적용,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단지 내 주차장은 지하화하고,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어린이집과 경로당,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미추홀구는 각종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과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등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실제 일대 숭의지구를 비롯해 △용현ㆍ학익지구 △주안지구 △도화지구 등이 정비사업을 통해 탈바꿈됐다.
단지는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을 도보권에 둔 입지다. 차량으로는 경인로와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지역 및 광역권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는 용정초등학교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재능고 등이 위치했다.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에서도 가까운 편이다.
주변으로는 대형마트와 백화점, 종합병원, 공공기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올 연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다.
이밖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와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 등과 인접해 직주 근접성이 뛰어난 입지로 평가 받는다.
분양 관계자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주변으로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8% 수준으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있다”고 말했다.
백경민 기자 wis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