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화솔루션 여수 사업장 내 가성소다 제조 시설 전경. / 사진 : 한화솔루션 제공 |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한화솔루션은 자사 제품 8종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미국과 유럽 등 수출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이 새롭게 부여된 한화솔루션 제품은 △불순물 제거 용도로 쓰이는 가성소다 제품군 △포장ㆍ접착제ㆍ케이블 등의 기초 소재인 PO 제품군 △매트리스 폼 등의 원료인 TDI 등이다. 지난해 인증 받은 △EVA △PVC에 대해서도 갱신이 이뤄지면서 한화솔루션은 총 10종의 ISCC PLUS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ISCC PLUS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따라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인증 제도다.
한화솔루션은 “ISCC PLUS 인증 획득은 이를 공급받아 생산되는 최종 제품의 친환경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해외 고객사들의 공급망 내 저탄소원료 수요를 충족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형용 기자 je8da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