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콤 어워드 2023 ‘리서치/스터디’ 부문에서 플래티넘 상을 수상한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 / SK디앤디 제공) |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SK디앤디(SK D&D)는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가 ‘마콤 어워드 2023(2023 MarCom Awards)’에서 ‘리서치/스터디(Research/Study)’ 부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두 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전 세계 주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의 작품을 평가해 시상하는 광고제로, 2004년 창립이래 매년 약 6500여개의 인쇄 및 디지털 작품이 출품되며,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우수성을 가리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어워드다.
에피소드는 ‘리서치/스터디’ 부문에서 가장 뛰어난 출품작에 부여되는 ‘플래티넘 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 에피소드는 WCM과 함께 5개국(한국, 일본, 스페인, 필리핀, 호주)의 코리빙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 지난 2월 글로벌 코리빙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 △코리빙에 대한 인식 △만족도 △지속가능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했다는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WCM은 월드 와이드 코리빙 멤버십(WCM, World Wide Coliving Membership)으로, 에피소드가 전 세계 코리빙 기업 간 교류를 바탕으로 주거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 현재 7개국 7개 코리빙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는 ‘골드 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플리마켓, 강연, 음악 공연 등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용공간 제공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 △도시 내 젊은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운영 등 입주민과 지역사회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에피소드만의 차별화된 지속가능한 경험을 전달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디앤디 관계자는 “코리빙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고객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에피소드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