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시, 모아타운 수업연계 프로젝트 참여대학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28 11:27:3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최중현 기자] 서울시는 2024년도 ‘제2회 대학협력 모아주택 모아타운 프로젝트’에 참여할 전국 소재 건축ㆍ도시ㆍ환경ㆍ조경 관련 대학ㆍ대학원을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오세훈표 정비사업 ‘모아주택 모아타운’은 신・구축 건물이 혼재돼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주거지(10만㎡ 이내)를 하나의 그룹으로 모아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정비하는 사업으로, 주차난 등 저층주택 밀집지의 고질적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지역 단위 정비방식으로 정책 도입 이후, 현재 75곳이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되고 모아주택 105개소가 추진되는 등 저층주거지 주민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프로젝트는 건축ㆍ도시ㆍ환경ㆍ조경 관련 전공 수업에서 한 학기 동안 교수와 학생이 ‘모아타운’과 관련된 주제의 수업을 개설하여 함께 연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아타운’에 대한 혁신적 디자인 아이디어, 정비모델을 발굴함과 동시에 학생들은 전공 분야 실무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기회이다.

올해부터 시작된 모아타운 대학협력 프로젝트는 지난 1회차 모집에서 105명 학생(63개팀)이 참여했다.

이번 2회차 프로젝트는 지난 1회차의 많은 관심으로 인해 지원금액을 총 1억2000만원으로 확대해 각 대학ㆍ대학원은 최대 1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수업 종료 후엔 작품 발표 및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 참여 학생(팀)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하고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대학와 대학원 교수는 필수 서류를 갖춰 내년 1월 10일까지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되고, 1월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대 12개 대학과 대학원을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다.


최중현 기자 high-i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최중현 기자
high-i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