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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도쿄돔 전광판에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와 프레시안의 홍보 영상이 나오고 있다./사진=LG생활건강 |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로 일본 뷰티시장을 공략한다.
LG생활건강의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이달 28~29일 글로벌 케이팝(K-POP)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글린트는 지난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서 하이라이터를 처음 선보인 이후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순위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다기리 히로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하우스 더스트가 글린트의 하이라이터를 소개하면서 K-뷰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비건 전문 화장품 프레시안은 지난 9월 에그라이크 쿠션으로 일본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다. 프레시안은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감을 바탕으로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찾고 있다. 프레시안의 패키지는 지난달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일본 보교돔과 주변 옥외 전광판에서 브랜드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도쿄돔 25번 게이트를 포함해 유동 인구가 많이 몰리는 프리즘홀타워, 옐로우빌딩, 라쿠아스퀘어 등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홍보 영상을 튼다. 마마 어워즈 기간에는 도쿄돔 인근에서 화장품 샘플을 무료 증정한다.
글린트는 다음달 플라자(PLAZA)에, 프레시안은 내년 2월 로프트(LOFT)에 입점을 확정하는 등 일본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며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경쟁력을 높여 사업 성과로 연결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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