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9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마을이장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 부산시 기장군 제공 |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29일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마을이장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장역량강화 교육’은 행정기관과 주민간의 가교역할을 하는 관내 마을이장들을 대상으로, 지역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교육은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힐링을 위한 감성소통, 지역리더로서 자긍심과 사명감 고취’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기장 군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이장님들께 항상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기장군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4개 읍과 1개 면, 188개의 행정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행정리를 대표하는 이장은 군정 홍보, 주민여론 보고, 지역사업 추진 협조 지원 및 주민 복지에 관한 사항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부산=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