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김정우 전 국회의원, 다음달 2일 북 콘서트 개최… 정성호ㆍ권노갑 등 민주당 거물급인사 지원사격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1-29 17:54:06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임성엽 기자]조달청장을 역임한 김정우 전 국회의원이 다음달 2일 토요일 오후 2시 군포시 산본중심상가 투데이몰 2층에서 출판기념회 및 북 콘서트를 연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이 집필한 ‘김정우와 함께 새로! 고침!’은 만화형식으로 성장 과정과 국회 활동, 조달청장을 지내며 이루었던 혁신 정책, 김대중재단 창립, 정치 철학 등을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민의 삶이 어렵고 정치가 사라진 지금 이 시대에 김정우 전 의원의 이야기가 큰 울림을 주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추천사도 썼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도 서면 축사를 통해 본인이 3선을 한 군포시와 총리시절 조달청장의 인연을 언급하며 “김정우 전 의원이 대한민국을 새롭게, 정치를 새롭게, 군포를 새롭게 하겠다며 팔을 걷어부치고 나섰다.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하고 다부진 내공을 지닌 김정우 전 의원이 만들어 낼 대한민국과 정치 그리고 군포를 함께 하겠다”며 김정우 전 의원에 대한 진한 애정을 표했다.

이외에도 추미애 전 민주당 대표,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홍걸 국회의원 등의 영상 축사를 비롯해 출판기념회 당일 정성호 국회의원, 권노갑 김대중재단 이사장 등 20여명의 민주당 주요인사 등 정계, 시민사회단체 인사 및 군포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은 북 콘서트에 앞서 “묵은 것 중 썩어 버려지는 것은 썩기 전에 새롭게 고쳐야 한다. 그래야만 개인의 삶이 윤택해지고 사회와 국가가 발전한다”며 “국가 재정을 제대로 알고 정책을 만들어낼 줄 아는 검증된 능력과 일처리를 유능하게 할 줄 아는 정치리더가 나설 때이다. 대한민국과 정치 그리고 군포를 새롭게 도약시키는 도전을 함께 시작해 달라”고 밝혔다.

김정우 전 국회의원은 행정고등고시 합격 후 정보통신부, 기획재정부 등에서 20년 가까이 행정가로 일했으며 세종대 교수를 지내다 2016년 제20대 총선을 앞두고 문재인 당시 대표의 인재 영입 8호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군포시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우수 의정활동평가 16관왕, 경기·인천 지역 국회의원 중 공약완료율 1위 등 일 잘하는 유능한 국회의원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국회의원 시절 당 대표 비서실장,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등을 지내고 이후 문재인 정부 조달청장을 지냈다. 현재 민주연구원 부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예산과 재정, 정부 정책, 실물 경제를 제대로 알고 실행하는 더불어민주당 정책통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