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엘리베이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지배구조 부문 대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4 09:06:45   폰트크기 변경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 모습 /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제공


[대한경제=노태영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1일 대한경영학회와 한국지속가능경영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지배구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위기 속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이 상은 △환경 부문 △사회 부문 △지배구조 부문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각각 대상을 선정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 이사회 내에 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는 한편, 2021년 기계제조업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을 획득하는 등 지속가능한 지배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ESG 평가ㆍ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 ‘2023 종합평가 발표’에서 상반기 대비 ‘규모 등급’과 ‘전체 등급’ 모두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한 이사회 운영과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 준법경영 실천을 통해 ESG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건국대학교 경영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윤동열 대한경영학회장, 김동명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과 학계, 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노태영 기자 fac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노태영 기자
fac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