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포브스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이부진·최수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6 19:29:28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노태영 기자]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해마다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올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82위)과 최수연 네이버 사장(96위)이 이름을 올렸다.

포브스는 5일(현지시간) 2023년 영향력 있는 여성 순위를 발표하면서 재력과 언론 활동, 영향력, 활동 범위 등 4개 범주의 지표를 종합 평가한 결과 이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부진 사장 / 사진:호텔신라 제공


포브스는 이부진 사장이 한국 최고의 숙박 및 콘퍼런스 센터 중 하나인 호텔신라의 사장이자 최고 경영자라면서 호텔신라는 롯데에 이어 한국 최대 면세점 사업자라고 소개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로 그룹 지주회사인 삼성물산 상사 부문 고문을 맡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최수연 사장 / 사진:네이버 제공


최수연 사장은 지난해 한국의 가장 큰 인터넷 회사인 네이버의 최고경영자(CEO)가 되었다면서 이 회사 최초의 여성 CEO이자, 최연소 사장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올해 20번째인 포브스의 이번 발표에서 1위는 지난해에 이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선정됐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와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도 지난해과 마찬가지로 2위와 3위 순위를 유지했다.


노태영 기자 fac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노태영 기자
fac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