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최종현 경기도의원, 특조금 20억원 확보해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환경개선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7 06:16:10   폰트크기 변경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 조성" 앞장

수원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 모습 / 사진 : 최종현 의원 제공


최 의원, “주민건강과 소통을 위한 시설 투자는 살기 좋은 공동체를 위한 중요 의무"



[대한경제=박범천 기자]수원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이 지난 5일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수원7)과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환호속에 진행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 의원 외에도 박광온 국회의원(민주당), 김용덕 영통구청장, 이도영 매탄3동장, 조흥연 공원녹지과장, 마을주민 등이 참석해, 공원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했다.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은 주민 이용률이 높은 도심 내 공원으로 그동안  낡은 시설물 등으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곳이다. 이로 인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교체, 경사 차이로 인한 배수불량 문제 등 공원에 대한 전반적인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최 의원은 주민 민원을 바탕으로 현장을 확인에 착수, 지금까지 공원 재단장을 위한 노력을 펼쳐왔다. 그 결과 이번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확보해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세대를 위한 가족공원을 리모델링해 편안하고 자유로운 이용과 함께 누구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하게 됐다.



수원 매여울 ‧ 매화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준공식 / 사진 : 최종현 의원 제공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대표는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원임에도 시설물이 오래되어 불편한 것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새롭게 단장하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다”며 “도비 예산을 확보해 리모델링 공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 또한 애써주신 여러 관계자께도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최종현 의원은 “도시 기반 시설인 공원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쉴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며“공원 정비는 원도심과 신도심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다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끝으로 최종현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기반 시설을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제도적 ․ 재정적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범천 기자
pbc200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