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7 08:16:08   폰트크기 변경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왼쪽)와 이재윤 한국종축개량협회 회장(오른쪽)이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동원홈푸드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3년 연속으로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고 7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058만원에 낙찰받았다. 올해의 대통령상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1028kg, 도축체중 647kg을 기록했다. 거래가는 1kg당 14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8배 이상 비싸다.

동원홈푸드는 2011년부터 이 대회에 참가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날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를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는 “종합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 앞으로도 고품질의 축산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한우 농가와 상생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