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해시드이머전트,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메인 컨퍼런스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7 10:31:21   폰트크기 변경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 메인 컨퍼런스 현장. / 사진=해시드이머전트 제공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해시드이머전트는 인도 벵갈루루에서 블록체인·웹3.0 행사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IBW) 2023’의 메인 컨퍼런스를 오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IBW는 잠재력 높은 인도와 타 국가의 블록체인 기업을 연결하고 웹3.0 논의를 다루기 위해 개최되는 인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멀티체인 컨퍼런스다. 해시드의 자회사이자 신흥시장 웹3.0 전문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IBW컨퍼런스, 이더인디아(ETHIndia), 폴리곤 커넥트(Polygon Connect), 폴카닷 펄스(Polkadot Pulse), 파일뱅갈로(FILBangalore) 등 주요 이벤트들과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핵심 플레이어들이 진행하는 네트워킹, 해커톤, 워크샵 등 1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IBW2023 메인 컨퍼런스는 IBW의 주요 행사다. 35개 사의 후원을 통해 125명의 연사를 초청, 45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현재까지 2000명 이상이 참석을 사전 신청했다.

행사에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 생태계와 미래 방향성에 대해 원격으로 기조연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폴리곤 창립자 산딥 네일월(Sandeep Nailwal)은 인도 생태계와 폴리곤 2.0 업그레이드를 통한 발전에 대해 파이어사이드 챗을 진행한다.


앱토스 창업자 모 셰이크(Mo Shaikh)도 패널 세션을 통해 무브(Move) 생태계와 추후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확장성 개선 방법에 대한 생각을 전달한다. 더샌드박스 공동창업자인 세바스찬(Sebastien)은 기조연설을 통해 메타버스의 미래와 기존의 상품 브랜드들이 디지털 세계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아바랩스 창업자 에민(Emin)도 파이어사이드 챗에 참여해 서브넷과 앱체인을 통한 웹3.0 대중화 촉진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IBW 컨퍼런스 중에는 IBW 데모데이 행사와 IBW 해커톤 행사도 열린다. 데모데이는 12개의 유망한 인도 웹3.0 스타트업팀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데모데이는 엘프 벤처스(Aelf Ventures), 해시드이머전트, 그래비톤(Graviton), 코인스위치(Coinswitch), 구글 클라우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개최된다.

해커톤은 IBW와 해커어스(HackerEarth) 주최로 진행되며, 참가자 수가 약 25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해커톤은 인도 내 인재들과의 협업을 촉진해 인도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탁근 해시드이머전트 대표는 “올해 IBW는 인도에서 처음으로 5000여 명에 달하는 웹3.0 산업에 종사하거나 열의를 보이는 모든 방면의 참가자들이 한곳에 모여 자발적으로 100여개의 다양한 행사를 꾸려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본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IBW가 인도 웹3.0 산업을 대표하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아 웹3.0 산업에서의 인도의 저력을 전 세계에 한껏 보여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