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성남산업진흥원 ‘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공유회’ 성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07 16:03:55   폰트크기 변경      
SK C&C, 호텔롯데 롯데월드 등과 매칭된 창업기업의 수행 결과 평가, 투자 검토 등 공유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공유회  / 사진: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대한경제=박범천 기자]성남산업진흥원이 지난 11월 29일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SK C&C, 호텔롯데 롯데월드, 호반그룹, 이노션(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이 함께 참여한 행사로 진행됐다.

‘2023 성남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는 대기업과 매칭된 창업기업들의 PoC 수행 결과에 대해 평가하고 선정 이후 주요성과 및 투자 검토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는 총 5개사가 선정돼 기술검증(PoC) 사업화 지원금과 특화프로그램, AWS Activate 크레딧 등을 지원 받았다.

선정 업체 중 SK C&C에 최종 선정된 '스페이스뱅크'는 Cloud 기반의 지능형 관제솔루션(AIoT Wright)을 SK C&C 디지털 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 허브(I-FACTs Hub)에 연계하는 PoC를 수행했다. 또 해당 성과를 기반으로 지난달 열린 SK 테크 서밋(Tech Summit) 전시회에서 시연 및 전시를 진행했다. 특히 사우디 아람코의 초청을 받아 GIITS 박람회 부스 운영과 중동 시장에 진출 등의 성과를 얻었다.

호텔롯데 롯데월드에 최종 선정된 '2019푸쿠'는 민속박물관 AR 방 탈출 게임 관련 PoC를 수행하였고 파트너사와 협력해 일본 내 코믹, 웹툰 유통 플랫폼 사업 추진 등의 성과를 올렸다.

호반그룹은 '제니스코리아'와 '리빗'을 선정했다.  제니스코리아는 전력선통신(PLC)기술을 개발해 사용자 인증 플러그앤차지(PnC) 기술이 적용된 충전 솔루션 관련 PoC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충전 솔루션 관련 신규 계약 체결과 대기업 연계 충전기 파트너십 구축 등의 성과를 얻었다.

'리빗'은 건설현장 탄소배출관리플랫폼 구축 관련 PoC를 수행했고, 최근에는 AC를 통한 투자 유치 성과도 얻었다.

이외 호반그룹은 '제니스코리아와 리빗' 2개사에 대해 투자를 검토 중이다.

성남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대기업과 우수 창업기업이 매칭돼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진흥원만의 차별화된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용해 지역 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성남=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범천 기자
pbc200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