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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2010년부터 7차례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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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3-12-13 17:43:3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민수 기자]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샘은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7번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 주기로 평가·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번 인증에서 한샘은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중심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 불편 사전 예방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추진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은 고객 경험을 전담하는 CX(Customer eXperience)실 내 ‘통합VOC(Voice of Customer)팀을 두고 A/S홈페이지∙콜센터∙고객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수집한다. 수집된 고객의 소리는 고객칭찬∙고객제안∙단순불만∙고객불만 4가지로 분류된다.

이 중 고객불만에 대해서는 고객보호팀의 전문 상담원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객 불편 사항을 직접 듣고 문제 해결을 돕는다. 반복 발생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매주 최고경영자(CEO) 주관 회의에서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한다.

고객제안∙고객불만 의견은 신제품 개발 과정에도 반영된다. 상품기획 단계에서 고객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품평 단계에서는 품질을 기준으로 신제품 출시 여부를 결정하는 등 고객 보호를 위해 개발 부서와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김민수 기자 k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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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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