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CC, HL디앤아이한라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개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3-12-28 14:29:18   폰트크기 변경      

맹희재 KCC 상무(왼쪽부터)와 박재우 HL디앤아이한라 상무, 함성수 KCC 상무가 28일 서울시 서초구 KCC 본사에서 주거 브랜드 디자인 특화 개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CC


[대한경제=김민수 기자]KCC(대표 정재훈)는 HL디앤아이한라와 주거 브랜드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초구 KCC 본사에 위치한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박재우 HL디엔아이한라 기술품질혁신실 상무와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 함성수 건축ㆍ플랜트ㆍ리피니쉬 사업부 상무 등 두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KCC는 HL디앤아이한라 신규 주거 브랜드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단지 내 공용장소 등 공간별로 사용될 페인트에 대한 컬러 코디네이션 작업을 통해 토탈 디자인을 설계ㆍ제안하고 표준화할 계획이다.


KCC는 아파트 시공에 범용적으로 사용되던 페인트 KS규격 사양보다 한 단계 높은 기술력을 적용할 계획이다. 친환경, 내구성, 방수 성능 등을 향상시킨 기능성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일반 단색 컬러에서 깊이감이 더해진 특수페인트 활용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KCC가 자체 개발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해 색약자, 고령자등 모든 입주민들이 쉽게 인지하고 유사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다른 공간 대비 시인성이 비교적 낮은 지하주차장에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이 적용되면 기둥, 벽면 또는 바닥의 안내 그래픽에 컬러 배색, 컬러 베리에이션(Variation), 명도 및 채도 차이를 활용해 주차장 내 역주행으로 인한 충돌 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적이고 유려한 외관과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는 컬러 체계로 아파트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외관 디자인을 통해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가치를 표현할 계획이다.

맹희재 상무는 “매년 실시하는 트렌드 세미나를 통해 HL디앤아이한라를 포함한 많은 건설사 관계자들에게 자사 컬러 및 디자인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HL디앤아이한라의 신규 주거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KCC의 축적된 컬러 디자인 역량을 집중해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