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브자리 “2024년 침구 소비 트렌드는 ‘리즈(L.E.E.D.S)’”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1-04 09:18:04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민수 기자]㈜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올해 침구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즈(L.E.E.D.S)’를 제시했다.

4일 이브자리에 따르면 수면장애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동시에 수면 문제를 진단 및 개선해주는 기술도 진화하면서 수면의 질과 양을 관리하는 데 관심 두는 현대인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침구업계가 수면산업의 한 축을 이루며 곧 새로운 전성기를 의미하는 리즈(Leeds)를 맞이할 것으로 내다봤다.

조은자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부소장은 “2022년 기준 국내에서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약 110만명으로 2018년보다 28.5% 증가했으며, 꿀잠을 위해 투자하는 슬리포노믹스 시장도 급격히 성장 중”이라며 “곧 다가설 침구업계의 새 리즈 시기와 함께 등장할 고도화된 수면 솔루션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브자리가 제시한 키워드 리즈(Leeds)는 △절제된 럭셔리(Luxurious simplicity) △이상 기후(Extreme weather) △빅블러 현상(Erase the boundaries) △디지털 경험(Digital Consumer experience) △지속가능경영(Sustainable management)을 의미한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