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씨엠잡매칭, 건설기술인 구인구직 플랫폼 ‘CM잡 매칭’ 운영 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1-11 16:38:34   폰트크기 변경      

CM잡 매칭 개요/씨엠잡매칭 홈페이지


[대한경제=안재민 기자] 씨엠잡매칭(대표 임호빈)은 건설기술인 구인구직 플랫폼인 ‘CM잡 매칭’을 개발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씨엠잡매칭에 따르면, 현재 건설기술 업계는 신규 발주 감소와 경쟁 심화에 따라 고질적 인력난을 겪고 있다. 신규인력 유입은 정체되고 있으며 신규인력이 업계에 들어온다 하더라도 바로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게 현실이다.

일자리를 원하는 기술인과 구인을 원하는 기업 모두 관련 협회의 구인구직 게시판 등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씨엠잡매칭은 건설기술자가 각 협회에서 발급받은 경력증명서를 토대로 시각화된 경력분석과 진단을 받아볼 수 있는 플랫폼 ‘CM잡 매칭’을 개발했다.

‘CM잡 매칭’을 활용하면 기술인 구직자는 자신의 경쟁력 분석과 그 결과를 토대로 기업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기업 입장에서는 필요로 하는 기술인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ㆍ매칭으로 최적의 기술인 선별 채용이 가능해진다.

씨엠잡매칭 관계자는 ‘CM잡매칭은 자동화된 경력분석 및 헤드헌팅을 통한 매칭 솔루션을 직접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분석 및 매칭 관련 기술을 고도화 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재민 기자 jmah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산업부
안재민 기자
jmah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