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넥슨, 컴투스,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이 26일 자사 게임에 대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시작
넥슨이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 사진: 넥슨 제공 |
넥슨(대표 이정헌)이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롭게 오픈 되는 에픽 미션 ‘21챕터’에서는 차원의 틈새를 배경으로 불사의 존재 ‘스크림’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어지는 시즌 1의 스토리는 봉인된 ‘스크림’의 부활을 저지하기 위해 전국 학교에 흩어진 ‘생명의 정수’를 찾아 나서는 스토리로, 각 학교의 상징인 ‘교화’를 시즌 기념품으로 선보인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코스모스’, ‘라일락’ 등 아름다운 교화들을 수집할 수 있다.
부하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부하 각성’ 콘텐츠도 추가했다. 부하 캐릭터 40레벨 및 5등급 달성 후 ‘부하 각성 의뢰’에서 얻은 전용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다. 약 75종의 부하 각성 스킬을 통해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클랜원들과 함께 채굴을 진행하는 ‘클랜 채굴’과 각 부하를 한 번씩 투입해 연승을 이어 나가는 ‘승자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적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마검사 콘셉트의 신규 부하 ‘갈가마귀(에픽)’를 선보였다. 궁극기로 까마귀를 소환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그림자 능력자이다.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소환사 근거리 암살자형 딜러 ‘히스’ 등장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암살자형 신규 소환사 ‘히스’와 함께 신규 소환수 ‘요정왕’을 추가했다. 사진: 컴투스 제공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암살자형 신규 소환사 ‘히스’와 함께 신규 소환수 ‘요정왕’을 추가했다.
신규 소환사 ‘히스’는 라힐 마법학교 출신인 다른 소환사 캐릭터와는 달리 하얀 그림자 용병단 출신으로, 근거리 암살자답게 회피기를 이용해 단숨에 적진에 파고든 뒤 단일 개체에 강력한 공격을 쏟아붓는 것이 특징이다. 무기 속성별로 각각 잃은 체력, 회피율, 자신의 체력 감소량, 강화 효과 개수 등에 비례한 피해를 줄 수 있어 상황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5성 소환수 ‘요정왕’은 속성별로 뚜렷한 개성과 군중 제어기를 지니고 있다. 불 속성과 물 속성 요정왕은 각각 적을 띄우거나 본인쪽으로 끌어당기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람 속성 요정왕은 적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증가시키고, 추가로 적 소환사의 마나 회복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궁극 마력 봉인’을 사용할 수 있다. 빛 속성 요정왕은 자신에게 무적을 부여하는 ‘궁극 심판의 빛’을, 어둠 속성 요정왕은 적 대상의 강화 효과를 모두 강탈하는 ‘궁극 마력 봉인’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자사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의 타이틀 이미지를 교체하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 정보는 ‘컴프야2024’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서버 ‘만사형통’ 업데이트
넷마블이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의 신규 서버 ‘만사형통’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 넷마블 제공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서버 ‘만사형통’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서버 ‘만사형통’은 일정기간 시작부터 홍문 30레벨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접속만 해도 ‘전설의 파편’, ‘최상급 내공/무공의 정수’, ‘신령의 정수 주머니’ 등을 획득해 빠르게 성장을 이룰 수 있다.
경험치를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는 ‘고대 등급의 사냥 장비’와 기존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 보다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고대 등급 성물’도 업데이트 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월드 18 ‘두 명의 용사’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 2 최종장 월드 18 ‘두 명의 용사’를 업데이트했다. 사진: 카카오게임즈 제공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2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8 ‘두 명의 용사’를 업데이트했다.
‘두 명의 용사’는 시즌 2 ‘마계’의 마지막 월드로, 기사가 ‘역병 의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부유성 ‘헤븐 홀드’의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마계’에서 등장했던 인물들이 총집결하는 월드 18을 모험하며 시즌 2의 마지막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영웅 ‘역병 의사’도 추가했다. ‘역병 의사’는 소원을 들어주는 대신 영혼을 취해간다고 알려진 수수께끼의 인물로, 절망과 공포 등의 감정에 잠식된 사람 앞에 나타나 원하는 힘을 갖게 해준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 추가
크래프톤이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1월 업데이트틀 진행했다. 사진: 크래프톤 제공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날씨 효과 ‘트로이 트와일라잇’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올해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트로이 맵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전용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은 붉은 광채로 물든 전장에서의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트로이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확률로 트로이 트와일라잇이 등장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특별히 보다 높은 확률로 등장하며, 이후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될 수 있다. 트로이 트와일라잇에서 플레이할 경우 티어 점수를 5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티어 점수가 감소할 때는 기존 대비 하락폭이 20% 증가한다.
이밖에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 및 ‘전용 전술 개머리판’ 커스터마이징 추가 △건플레이 밸런스 조정 △트로이 맵 업데이트 △‘인간 vs AI’ 모드 밸런스 조정 △배틀로얄 시즌 13 오픈 △서바이버 패스 Vol.27 공개 등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