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포스코이앤씨, 별빛마을8단지 부영아파트 리모델링 수주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04 18:00:25   폰트크기 변경      

고양시 덕양구 첫 리모델링 사업 따내

올해 첫 리모델링 수주로 업계 선도

고양시 덕양구 별빛마을8단지 부영아파트 리모델링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고양시 별빛마을8단지 부영아파트 리모델링을 수주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일 열린 별빛마을8단지 부영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고양시 덕양구에서 첫 번째로 추진되는 리모델링 사업이다.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952 일원에 있는 별빛마을8단지 부영아파트는 지난 1995년 준공해 올해로 29년이 지난 단지다.

수평ㆍ별동 증축을 통해 기존 복도형 1232가구에서 계단형 1350가구로 리모델링되고 신축되는 118가구는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단지명을 별빛마을을 모티브로 ‘밝은’‘빛나는’을 뜻하는 ‘더샵 클라루스’로 제안했다.

커튼월룩과 포스맥 강판이 적용된 외벽디자인과 함께 웅장함이 돋보이는 문주 디자인 등 더샵 만의 뛰어난 외관 특화를 선보인다.

또 3개의 테마(스카이 컬쳐, 케어 에듀, 썬큰 스포츠 존)로 구성된 커뮤니티에는 스카이라운지, 선큰과 연계된 피트니스존에는 대규모 헬스장,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샤워실, GX룸, 필라테스룸, 탁구장 등이 구성되며 케어 에듀 존에는 맘스카페, 실버라운지, 다함께 돌봄센터, 어린이집, 프라이빗 독서실, 작은 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역대급 규모의 복리시설과 계절 용품의 보관을 위한 지하 세대창고도 제안했다.

기존의 지상주차장은 6개의 테마가든과 1.7㎞의 테마산책로로 조성되며, 지하주차장은 기존 지하 1층에서 지하 4층으로 증축해 가구당 0.70대에 불과했던 주차공간이 1.53대로 늘어난다.

지하철 3호선 화정역과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GTX 대곡역을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이마트, 세이브존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리모델링 수주실적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포스코이앤씨는 앞으로 서울지역 수주에 주력할 방침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주거용 건축물의 노후화가 점점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친환경 리모델링이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라며 “사업성 측면에서 볼 때 재건축이든 리모델링이든 앞으로 금리변동, 부동산 경기사이클 등 시장상황을 감안하면 조기에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다”고 말했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