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여의대방 더 마크원 홍보관 오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2-27 09:01:09   폰트크기 변경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에 들어설 아파트 '여의대방 더 마크원이' 이 홍보관을 오픈하고 조합원을 모집한다. 

여의대방 더 마크원은 대지면적 3만4,056.8㎡ 지하 4층, 지상 42층, 6개동, 1,260세대 대단지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은 52㎡, 59㎡, 84㎡ 평형으로 구성됐다. 커뮤니티 광장(물놀이장), 키즈카페, 북카페, 펫케어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 예정이다.

여의대방 더 마크원 인근으로 서울 여의도·영등포역 등을 잇는 신안산선, 서부선 경전철 개발이 예정돼있다.

신안산선은 수도권 서남부와 서울 서북부를 연결하는 황금노선으로 불린다. 이 노선이 완공되면 한대앞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급행열차 기준 20분대에 도달한다. 안산·시흥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서울 도심이 바로 연결돼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월곶-판교선과 연결돼 교통망의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부선 경전철은 새절역(6호선)~여의도~서울대입구역(2호선) 총연장 15.8㎞를 잇는 노선으로 오는 2029년 준공 예정이다. 서부선 경전철은 대표 금융업무지구인 여의도, 노량진을 비롯해 신촌역, 서울대입구역을 통과한다.

신안산선과 서부선 경전철이 개통될 경우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를 잇는 새로운 교통 축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여의대방 더 마크원은 이미 신림선 서울지방병무청역이 준공돼 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대방역, 7호선 보라매역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의대방 더 마크원 단지 2km 내에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보라매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및 한강성심병원, 성애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 더현대 서울 복합 쇼핑몰, 영등포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관악점, 홈플러스 등이 자리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기준 100m 이내에 우신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 영신초, 신길초, 대방초, 대림초와 더불어 영원중, 신길중, 강남중, 성남중, 영등포여고, 장훈고, 서울공고, 숭의여고, 성남고, 장훈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