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도보 출퇴근”직주근접 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입주 한창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3 08:19:14   폰트크기 변경      

강남 업무지구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출퇴근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주거시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삶의 질을 중시하는 ‘워라밸’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실제 강남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업무지구 중 하나인 GBD(Gangnam Business Distric)가 위치하고 있다.

서울시 사업체현황 통계자료를 보면, 2021년 기준 서울에서 가장 많은 사업체와 종사자를 보유한 자치구는 강남구였다.

강남구에는 사업체 11만7개와 종사자 80만1419명이 속해 있는 서울 최대 업무지구로, 가장 많은 사람이 출퇴근을 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등 일자리가 다수 분포해 있다.

이때문에 강남 업무지구 인근 주거단지들은 혼잡한 대중교통이나 교통 체증 등으로부터 자유로워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남 업무지구를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의 입주가 한창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일원에 조성된 ‘원에디션 강남’ 은 축구장 크기와 비슷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 근린생활시설 ∙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최근 강남 지역에 들어선 소형 고급주거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로 조성된 만큼, 차별화된 규모감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에디션 강남’ 은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강남 GBD와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테헤란로 ∙ 삼성역 ∙ 강남역 등의 근무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 사이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9호선 이용시 마곡지구 ∙ 여의도 ∙ 코엑스 ∙ 잠실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