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케어네이션, 2023년 케어네이션 어워즈 진행⋯우수 활동 간병인 30명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4 15:04:41   폰트크기 변경      


대한민국 대표 돌봄 서비스 플랫폼 케어네이션이 ‘2023 케어네이션 어워즈-제2회 올해의 케어메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케어네이션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케어메이트를 대상으로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하는 연말결산 행사다. 간병 시간, 수입, 리뷰, 공고 지원 수 등을 기준으로 ▲열일상 ▲수입상 ▲리뷰상 ▲동분서주상 ▲노력상 ▲인기상 ▲좋은이웃상 ▲함께돌봄상 ▲아차상으로 나누어 9개 부문에서 총 30명의 케어메이트를 선정했다.

케어네이션 관계자는 “케어네이션과 함께 따뜻한 돌봄 현장을 만들어주신 케어메이트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수상자분들이 든든하고 기분 좋은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외식 상품권 10만 원을 보내드렸다”고 전했다. 수상자에게는 프로필에 노출되는 우수 배지도 함께 제공된다.

케어네이션은 2023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케어메이트 전체 데이터를 분석해 부문별 최상위 기록을 산출했다. 케어메이트의 최다 돌봄 시간은 8,276시간, 최다 간병비 수입은 7,325만 원, 최다 5점 리뷰 수는 32개, 최다 근무 병원 수는 33개이다. 최다 공고 지원수는 3,705개, 최고 매칭 건수는 104개, 외국인 기준 최다 5점 리뷰 수는 13개이다. 특히, 2023년 새롭게 출시한 동행과 가사돌봄 서비스를 가장 많이 제공한 케어메이트의 돌봄 시간은 793시간을 기록했다.

케어네이션 서대건 대표는 “케어메이트님들의 돌봄 덕분에 많은 분들이 케어네이션 안에서 건강을 되찾고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었다”며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 따뜻한 돌봄의 현장을 만들어주신 케어메이트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환자와 보호자, 케어메이트 모두가 존중받을 수 있는 돌봄 문화를 만들고, 더 편리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어메이트는 케어네이션에서 일하는 돌봄 서비스 제공자를 이르는 명칭이다. 케어네이션은 간병인을 포함한 돌봄 플랫폼 종사자들이 존중받고,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와 같은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