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배터리산업협회, ‘인터배터리 어워즈’…K배터리 3사 등 9개 제품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5 09:12:59   폰트크기 변경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 포스터./사진:배터리산업협회 

[대한경제=이종호 기자]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어워즈’에서 9개 제품을 선정ㆍ수상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제정된 ‘인터배터리 어워즈’는 ‘인터배터리’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의 제품 가운데, 뛰어난 기술성과 혁신ㆍ상품성 등을 지닌 제품을 선정하고, 산업 관계자 전체에 선보이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어워즈에는 50개 기업의 78개 제품이 출품됐으며, 배터리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9점이 최종 선정됐다.

최고 혁신상은 LG에너지솔루션의 ‘Mid Nickel Pure NCM’이 수상했다. Mid Nickel Pure NCM’은 고전압에서 구동 가능한 Mid-Ni(NCM613) 소재를 발굴ㆍ적용한 노트북용 배터리로, 단결정 양극 소재를 사용해 고전압 환경에서 전극의 장기 내구성을 확보한 기술이 높게 평가됐다. 

삼성SDI의 Samsung Battery Box(SBB)는 ESS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SBB는 제품 모듈 탑재 일체형 배터리 솔루션으로 475.2kWh/L의 높은 에너지밀도를 가지면서도, 배터리 화재 특화 소화장치 및 폭발 방지ㆍ정전 대비 시스템 등을 적용해 글로벌 ESS분야에서 K배터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SK온의 ‘Advanced SF 배터리’는 급속 충전 최고 혁신상으로 선정됐다. Advanced SF 배터리는 고에너지밀도 셀에서 급속 충전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SK온의 이전 SF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를 9% 높이면서 급속충전 시간은 유지하는 등 기술 혁신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포스코홀딩스-정제련 최고 혁신상, 동화일렉트로라이트-전해질 최고 혁신상, 포엔-사용 후 배터리 최고 혁신상, LG에너지솔루션-자동화 솔루션 최고 혁신상. 원준-공정 장비 최고 혁신상, 지에프아이-스타트업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이종호 기자 2pres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종호 기자
2pres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