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SGC이테크건설, 주당 750원 현금 배당…SGC이앤씨로 사명변경 추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5 14:58:4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흥순 기자]SGC이테크건설(대표 이우성, 안찬규)이 5일 이사회를 열어 주당 7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시가배당률은 3.7%, 배당 기준일은 2023년 12월31일이다.

SGC이테크건설은 지난 3년간 현금배당과 주주배당을 동시에 진행했다. 지난해는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에 이어 발행 주식 수의 3.07%에 달하는 자사주 소각을 단행하는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행보를 보였다.

또 SGC이테크건설은 사명을 ‘SGC이앤씨(SGC E&C)’로 변경하는 주주총회 안건을 승인했다. 이사회 결의 사항은 오는 3월20일 정기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회사는 새 사명에 대해 “독보적 기술 경쟁력(Engineering)을 바탕으로 리딩 EPC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고객이 꿈꾸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라고 설명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이날 이사회를 통해 박영식 전 대우건설 대표이사 사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박영식 후보자는 건설산업에 대한 폭넓은 경험 및 높은 이해도를 갖춘 건설 전문가로 회사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이우성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지난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단기 실적 변동과 상관없이 배당 정책의 지속성과 주주 가치를 고려해 현금배당을 결정했다”며 “새로운 사명을 통해 독보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SGC 그룹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갈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박흥순 기자 soon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박흥순 기자
soon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