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델타항공, 2024 ATW ‘올해의 항공사’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6 10:57:36   폰트크기 변경      

델타항공 임직원들의 모습 / 델타항공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델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매체 에어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 ATW) 매거진의 ‘2024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델타항공은 뛰어난 운항 실적 및 안정성, 그리고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TW 세계 항공 산업 공로상은 업계에서 우수성을 평가하는 명성 높은 상으로, 1974년부터 뛰어난 실적과 최상의 서비스로 활약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수상해 왔다.

ATW, CAPA 등의 편집장들 및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글로벌 패널이 심사를 맡아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올해 델타항공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지속가능성,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서비스가 모두 높게 평가돼 수상 대상으로 올랐다.

시상식은 오는 5월 31일 UAE 두바이에서 진행된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이번 수상은 전 세계 10만명의 델타 임직원들이 헌신해준 덕분에 받은 영광의 결과”라며 “우리 임직원들 덕분에 지난 100년 가까이 델타가 뛰어난 차별성을 가질 수 있었다. 델타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노력과 전문성을 통해 계속해서 더 높이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델타는 올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에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위 및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1위, 글로벌 기업 출장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가 실시한 항공사 만족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1위를 차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을 인정받았다. 한국에서도 델타의 노력이 입증돼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2023년 하반기 협동운항관리시스템(A-CDM) 운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