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우리도 바꿀까”…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흥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07 09:30:25   폰트크기 변경      
‘AI가전=삼성’ 공식 입증… 누적 3000대 판매


흥행몰이에 성공한 올인원 세탁ㆍ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지난 4일부터 국내 소비자에게 순조롭게 배송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삼성전자가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인원 세탁ㆍ건조기 신제품 ‘비스포크 AI 콤보’의 누적 판매량이 3000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지난 4일부터 국내 소비자에게 배송되고 있다.


제품은 출시 사흘 만에 판매량 1000대를 돌파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은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세탁과 건조가 한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켰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고성능 칩과 타이젠 OS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허브도 눈에 띈다. 빅스비 음성인식도 편리하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 흥행을 시작으로 올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봇 AI 등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형용 기자 je8da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한형용 기자
je8da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