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DK아시아, 백석대교 '빛의 대교' 탈바꿈…제2의 광안대교로 키운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14 10:04:21   폰트크기 변경      

백석대교 야경 /사진제공 = DK아시아


[대한경제=김현희 기자] DK아시아가 인천 서구를 빛의 도시로 탈바꿈시킨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 이후 매력적인 도시경관을 위해 백석대교 1.6㎞ 구간과 봉수대로 2.4㎞ 구간에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LED 가로등'으로 전면 교체, 설치한 것이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디자인 특화 옹벽은 물론 가로수 등도 이달말까지 교체한다.

DK아시아는 14일 인천 서구청과 협의해 도시기반시설인 가로등과 가로수를 이처럼 교체한다고 밝혔다. 백석대교 4개 주탑과 와이어에도 경관조명 특화를 적용해 인천 서구를 빛의 도시로 재탄생시키겠다는 것이다.

부산 광안리의 광안대교도 경관조명을 설치하면서 지역 가치 상승은 물론 관광자원으로 활용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백석대교도 이같은 오색 빛으로 밝히는 리조트 도시의 상징물로 각인시키겠다는 것이다.

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리조트특별시 로열파크씨티의 관문인 백석대교와 봉수대로에 설치된 가로등을 DK아시아에서 자체 제작한 시그니처 가로등으로 전면 교체하고, 교량의 주탑과 주탑을 연결하는 케이블에까지 특화 조명을 설치했다” 며 “청라IC를 나와 백석대교에 진입하는 순간부터 떠나지 않아도 일상의 경험이 감동이 되고 휴식이 되는 도시,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생동감 넘치는 리조트특별시를 지역주민들도 함께 경험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김현희 기자 maru@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김현희 기자
maru@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