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현대건설기계, 아프리카서 굴착기 60대 공급 계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0 13:53:55   폰트크기 변경      

HD현대건설기계가 아프리카 수단에 공급하는 22t급 굴착기. 사진: HD현대건설기계


[대한경제=김민수 기자]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아프리카 수단에서 34t 대형 굴착기 6대와 22t 중형 굴착기 36대 등 건설장비 60대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수단의 내전 이후 건설기계 무역이 재개되면서 글로벌 브랜드 중 HD현대건설기계가 가장 선제적으로 재진입해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아프리카 시장 굴착기 판매량은 코로나19를 거치며 2021년 약 500대 대비 지난해 절반 가까이 감소했지만, 올해 들어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올해 아프리카 시장 1분기 예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전후 성장하고, 연간 실적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근접하게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아프리카 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판매경로를 다각화하고 대형 딜러를 발굴해 영업망을 보강할 계획이다. 우선 모리타니를 비롯한 서아프리카 7개국에 주변국 판매를 함께 담당할 광역 딜러를 지정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동아프리카 남수단, 에티오피아 등지에서 신규 딜러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모도르 인텔리전스(Mordor Intelligence)는 아프리카 건설시장 규모를 2024년 약 584억달러(약 78조원)에서 연평균 5.07% 성장해 2029년 약 748억달러(약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관측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회복에 대비해 아프리카를 비롯한 신흥시장 선점이 필요한 때”라며 “대형 건설장비 라인업 보강으로 주력 시장 고객을 공략하는 한편, 신규 딜러를 발굴해 판매 네트워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kms@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김민수 기자
km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