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여의도 대교아파트, 정비계획 주민공람 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0 14:43:05   폰트크기 변경      
조합설립 후 단 2개월 만에 시행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여의도 대교아파트 재건축 조합(조합장 정희선)은 21일부터 영등포구청의 주관으로 대교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안)이 주민공람 절차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향후 약 30일간 정비계획(안)에 대한 열람공고가 진행될 예정이며, 조합에서는 주민설명회 및 구의회 의견 청취 이후 5월 정비계획안 서울시 상정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6월 정비계획 결정 및 고시를 목표로 정비계획 수립을 추진 중이다. 이후 사업시행인가 신청 및 시공사 선정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교아파트 조합은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자문과 정비계획을 동시에 진행하는 자문사업(Fast-Track) 제1호 사업장이다.

대교아파트는 현재 약 470%의 용적률을 적용받아 49층 높이의 총 4개동으로 계획안을 수립 중이며, 조합원 전 세대의 한강뷰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조합에서는 2025년 관리처분계획인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 절차대로 추진된다면 당초 목표인 2030년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희선 조합장은 “주무관청의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최고 수준의 전문지식과 열정, 신속통합기획에 많은 역량을

가진 3개 협력사가 있었기에 이렇게 최단 시간 안에 정비계획안 주민공람까지 올 수 있었다”며 “올해 내 시공사 선정 및 사업시행인가 신청을 목표로 대교아파트 조합원과 함께 계속 달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