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노하스, 美·日 글로벌 식품박람회서 식물성 대체육 활용한 K-푸드 선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5 13:42:21   폰트크기 변경      

좌: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우: 미국 자연식품박람회 사진제공: ㈜이노하스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이노하스(Innohas)는 지난 5~8일(현지시간)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FOODEX 2024’와 14~16일(현지시간)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린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49회째를 맞은 도쿄 국제식품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로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 국가와 유럽 등 전 세계 60여개국 2,500개 이상의 유력 바이어가 참가했다. 한편, 미국 자연식품박람회는 이노하스의 주요 수출국인 미국부터 북미 지역의 주요 식품업체들과 6만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이노하스는 자사 글로벌 브랜드 ‘썬릿푸즈(Sunlit Foods)’로 참가하였으며, 현재 회사의 최대 수출품목인 냉동 김밥(Frozen Kimbap) 6종부터 식물성 불고기, 식물성 제육 등 100% 식물성 원료로 개발한 한식 제품 11종을 선보였다. 특히, 오는 4월 출시를 앞둔 신제품 2종 시식을 진행하였다.

이노하스는 설립 첫해인 2021년부터 곧바로 미국 수출에 성공하며 현재 미국 동부 지역 620개 중소형 마트에 입점해 있다. 미국에 이어 올해는 일본, 유럽, 중동 국가에 수출이 계획되어 있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다양한 국제식품박람회에서 이노하스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 채널에 이노하스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이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뜻 깊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노하스는 오는 6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팬시 푸드쇼(SUMMER FANCY FOOD SHOW),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시알 파리(SIAL PARIS) 등 다양한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를 확정하였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