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B오토텍, ‘OTA 통풍시트 제어기’ 북미 공략 본격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7 09:25:34   폰트크기 변경      

KB오토텍이 생산한 OTA 통풍시트 제어기가 차량 시트에 장착된 모습. / 사진 : KBI그룹 제공


[대한경제=박경남 기자] KBI그룹의 KB오토텍이 북미지역에 ‘OTA(Over The Air·무선통신 업데이트) 통풍시트 제어기’를 본격 공급하며 글로벌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오토텍은 지난해 북미지역 애디언트사(Adient PLC)로부터 수주한 OTA 통풍시트 제어기를 이달부터 본격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OTA 통풍시트 제어기는 기존에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적용하던 OTA 기능을 통풍시트 제어기에 적용해 무선통신으로 최신 버전의 시트 제어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현해준다.

KB오토텍은 OTA 통풍시트 제어기를 설계부터 생산까지 원스톱 방식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핵심 제조설비인 SMT(Surface Mounter Technology·표면실장기술) 라인을 구축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하드웨어(회로도) 설계부터 소프트웨어(펌웨어) 개발, 생산 라인을 통한 제작을 모두 진행해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변수나 문제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고 KB오토텍은 설명했다.

KB오토텍 관계자는 “이번 제품의 북미지역 공급을 필두로 전세계로 수출 지역을 확대해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KB오토텍은 30년 역사의 글로벌 공조전문 회사로, 자동차 공기조절장치를 비롯한 응용 열교환기 제품 생산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외 자동차업체와 거래를 맺고, 승용·상용 자동차, 버스, 중장비 등에도 부품을 공급하며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박경남 기자 knp@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건설기술부
박경남 기자
knp@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