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빗썸, 농협은행 실명계좌 제휴 6개월 연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7 17:08:37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이 NH농협은행과 실명확인 입출금계좌 발급 제휴 계약을 6개월 연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빗썸 고객은 기존 농협은행 계좌를 통해 오는 9월 말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과 농협은행은 지난주 기존 실명계좌 계약의 6개월 연장에 합의했다. 관련해 빗썸은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등과 협상을 했으나, 농협은행과 계약을 이어가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진다.


기존보다 짧아진 연장 기한에 대해서는 다양한 해석이 나온다. 빗썸과 농협은행은 당초 1년씩 계약을 연장해 왔다. 


우선, 빗썸이 오는 6월 인적 분할로 조직을 정비하는 상황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인적 분할을 통해 존속법인인 빗썸은 기존 거래소를 운영하고 신설법인인 빗썸인베스트먼트(가칭)는 투자 사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을 하게 될 예정이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도 무관치 않다. 빗썸은 오는 7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10월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재신고 갱신 등을 앞두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빗썸 안팎으로 변화가 맞물리면서 6개월로 계약 기간을 단축하는 게 합리적이라는 판단 아래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