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거래소, 부산서 AOSEF 총회 개최…"글로벌 협력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7 17:26:38   폰트크기 변경      

제38차 아시아 ·오세아니아 거래소 연맹(AOSEF) 연차총회에 앞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사진=거래소 제공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한국거래소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제38차 아시아·오세아니아거래소 연맹(AOSEF) 연차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셔먼 린 대만증권거래소(TWSE) 이사장 등 아시아 지역 13개국 17개 거래소 최고경영자(CEO) 및 고위급 임원 50여 명이 각 증권시장의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총회 의장인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도 회복세를 보이는 아시아 경제 및 금융시장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 등 한국 자본시장 주요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아울러 거래소는 탄소배출권 시장, 기업 밸류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외부 전문가도 초청해 한국 반도체 산업을 소개하는 등 한국 자본시장의 강점에 대해 알렸다.

거래소 측은 “이번 총회가 아시아 주요 거래소와의 전략적 관계를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거래소와의 글로벌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차총회는 거래소가 개최하는 네 번째 총회다. 지난 2020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인해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렸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