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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 주요 대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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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3-28 08:43:21   폰트크기 변경      
월드서프리그ㆍ스케이팅보딩ㆍ브레이킹 리그와 협력


월드서프리그(WSL)ㆍ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ㆍ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로고. / 이미지 : 삼성전자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에 앞서 월드서프리그(World Surf League, WSL),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treet League Skateboarding, 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ro Breaking Tour, PBT)와 협력한다고 28일 밝혔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서핑ㆍ스케이트보드ㆍ브레이킹 선수들과 팬들이 보다 즐겁게 스포츠를 즐기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포츠를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국제 대회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각 종목의 전설적인 선수와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이 함께 스포츠 정신과 커뮤니티의 발전 과정을 진정성 있게 조명하며 팬들과의 접점 확대 역할도 할 계획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열린 마음을 통한 혁신과 도전은 서핑,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의 핵심이자 삼성전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라며 “2024 파리 올림픽을 계기로 새로운 스포츠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리그와 선수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팀 그린버그 월드서프리그(WSL) 콘텐츠 전략 및 제작 전무는 “2024 파리 올림픽의 서핑 경기 개최지인 타히티로 향하는 선수들의 여정을 삼성전자와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고, 매트 로드리게스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의 총괄 매니저도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드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설립한 SLS가 개방성과 포용성이라는 공통된 가치를 갖고 있는 삼성전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했다.

크리스 라이트(비오이 활동명 Cros One)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설립자는 “지난 10년 동안 브레이킹이 스포츠이자 문화로서 발전해올 수 있었던 것은 창의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비보이, 비걸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브레이킹이 이번 올림픽에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길에 삼성전자와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개방성(Openness)’과 ‘포용성(Inclusivity)’을 중시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열린 마음으로 모두가 협력해 도전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열 수 있다는 의미의 ‘Open always wins’를 2024 파리 올림픽ㆍ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로 확정했다.

한형용 기자 je8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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