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단지 옆에서 문화를 누리다… ‘문세권’ 단지 주목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8 10:11:22   폰트크기 변경      


부동산시장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세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은 첫날 방문객만 14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고 재난문자가 발송되는 등 단숨에 지역 랜드마크로 떠올랐다. 이곳에는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해 클래스콕, 메가박스, 영풍문고, 펀시티, 스몹, 콩코드 등 다채로운 문화ㆍ체육시설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시설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단지들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분양한 ‘서신 더샵 비발디’는 롯데백화점(전주점),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전주종합경기장, 화산체육공원,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등이 단지와 인접해 관심을 모았으며, 1순위 평균 경쟁률 55.58대 1을 기록했다.

이처럼 ‘문세권’ 단지들은 취미, 여가 생활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앞으로도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시행하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ㆍⅡㆍⅢ’는 인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3개 블록(RC1, C1, C9-1BL)에 전용면적 84ㆍ97ㆍ99ㆍ119㎡, 총 682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대형서점, 문화센터, 멀티플렉스,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헬스케어, 컨벤션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총 7개의 생활 편의 서비스로 구성된 ‘엘리스 서비스’가 적용돼 고객 생활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GTX-D 노선(예정)과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의 호재를 입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아라역(2025년 개통예정) 초역세권이기도 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부송4지구 C블록) 일원에서 ‘익산 부송 아이파크’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 익산, 익산예술의전당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의 문화센터를 통해 다양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DL건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98㎡, 총 45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평촌아트홀 등이 가까워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GTX-C 노선(예정)을 비롯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췄으며 평촌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ㆍ121㎡ 총 41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37ㆍ59㎡ 총 30실 규모이며 이 중 아파트는 84㎡ 143가구, 오피스텔 37ㆍ59㎡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포스코이앤씨는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을 분양 중이다. 2개 단지, 총 2,667세대의 대단지로 시공될 예정이며 이 중 지하 5층~지상 35층, 전용면적 84~178㎡의 1,668세대로 구성된 2단지가 우선 분양됐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이마트(포항이동점)에는 문화센터, 어린이 놀이시설, 푸드코트 등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영유아 프로그램부터 예술, 언어, 경제, 뷰티, 댄스, 뮤직 등 다양한 강좌들을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