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T 김영섭 “통신역량에 ITㆍAI 더한 ‘AICT 회사’로 거듭날 것”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8 10:34:04   폰트크기 변경      
KT, 제42기 주총 개최… 재무제표 승인 등 3개 안건 승인

김영섭 대표가 제42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KT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김영섭 KT 대표는 28일 “통신 기반에 IT와 인공지능(AI)을 더한 ‘AICT 회사’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제4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지난해는 위기 극복의 한 해였다. 경영 위기를 전화위복으로 삼아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구축했으며 안정적인 사업운영과 견고한 실적으로 KT의 저력을 입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혁신 없이는 성장하지 못하고 성장하지 못하면 많은 결실을 절대 볼 수 없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KT는 통신회사의 한계를 넘어 한 단계 반드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4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3개 의안을 상정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주당 배당금은 1960원으로 확정했으며, 다음달 26일 지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KT는 지난 25일 완료한 271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및 소각을 포함해 총 5101억원을 주주에게 환원한다.

또, KT는 정관 일부 변경 승인에 따라 올해부터 분기배당을 도입하고 이사회에서 결산 배당기준일을 결의할 수 있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했다. 특히, 이번 배당 절차 개선으로 투자자들은 KT의 배당규모를 먼저 확인하고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투자 안정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KT는 지난해 10월 ‘중기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며 분기배당 도입 계획 외에도 오는 2025년까지 최소 배당금 1960원을 보장하고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방침 등을 밝힌 바 있다.

이 외에 이사 보수한도 승인 안건 역시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