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교촌, 신임 대표이사에 송종화 부회장 선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8 14:09:58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송종화 부회장(사진)을 신임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했다.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8일 경북 칠곡군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열린 제25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송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이 통과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교촌에프앤비는 송 부회장의 사내이사 선임과 함께 그를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했다.

송 신임 대표이사 부회장은 2003년부터 2012년까지 교촌에프앤비 총괄상무와 사장으로 재직했다. 지난해 9월 부회장으로 경영일선에 복귀했다.

교촌 측은 송 신임 대표이사가 2000년대 초반 AI(조류 인플루엔자) 파동으로 인한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의 위기를 극복한 프랜차이즈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그는 임원 재직 당시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고, 국내에서는 허니시리즈 등 신제품 출시를 이끌었다.

교촌은 송 신임 대표이사가 국내 가맹사업과 신성장사업, 해외사업, 각 계열사 등을 총괄하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는 “경기 위축과 소비 침체 등 안팎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절박함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경영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