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 기장군, 2024년 철마면 민관협력 건강특화사업 ‘한 걸음 더 + 건강하게’ 운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3-29 18:09:21   폰트크기 변경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상준)가 철마면 민관협력 건강특화사업인 ‘한 걸음 더 + 건강하게’를 운영한다./사진 : 부산시 기장군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상준)가 철마면 민관협력 건강특화사업인 ‘한 걸음 더 + 건강하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지역에서 활동하며 건강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철마면행정복지센터 및 관계기관과 연계해 건강 및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대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필요시에는 건강돌봄자원 등 관계기관과 연계해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한다.

이상연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긴밀한 민관협력으로 주민들의 건강 돌봄 욕구를 해소하고 마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라며 “건강위기 가구 발굴에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상준 철마면장은 “건강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맞춤형 건강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돌봄자원의 연계와 건강마을 네트워크 구축으로 건강한 철마면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부산=김옥찬 기자 kk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kkochan2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