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화운용 “K방산 ETF 순자산총액 1000억 돌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04 16:21:07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K방산Fn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ARIRANG K방산Fn ETF의 순자산총액은 지난 2일 에프엔가이드 기준 101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월5일 상장 후 약 1년3개월 만의 성과다.


수익률은 73.57%에 달한다. 기간별 수익률은 최근 1개월 14.87%, 3개월 29.18%, 6개월 48.12%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이 같은 우상향 성과는 과거 내수 중심이었던 K방산 시장이 수출을 본격화하면서부터 시작됐다”며 “지정학적 갈등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가 군비 확충에 돌입하며 대량 생산이 가능한 K방산 기업의 수주가 대폭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ARIRANG K방산Fn ETF는 국내 방위산업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유일의 방산 ETF다. 주요 구성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KAI) △현대로템 △한화오션 △LIG넥스원 △한화 △한화시스템 △현대위아 △풍산 △SNT모티브 등이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국내 방산기업은 연초 사우디 수출 외에도 미국, 중동, 인도, 영국, 루마니아 등 다양한 국가와 수출을 논의 중인 만큼 올 한 해는 방산 수출국 다각화 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지분 확보나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양적, 실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어 구조적인 성장 역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